2013. 5. 12. 14:50 펌자료
삼성-애플, 폐쇄? 개방? 액세서리 생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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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애플, 폐쇄? 개방? 액세서리 생태계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모든 써드파티 개발사에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관련 제품의 도면 정보를 공개하는 반면 삼성전자는
일부
협력사들을
중심으로
제품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와
애플의
액세서리
생태계에
다른
평가를
내리고
있다.
애플은 써드파티 업체들을 위해 신제품 공개와 동시에 개발자 사이트를 통해 제품의 정확한 치수를 담은 디자인 도면을 공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케이스 디자인 지침(Case Design Guidelines for Apple Devices)을 통해 주의사항을 자세히 전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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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삼성전자는 폐쇄적인 액세서리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다. SMAPP (Samsung Mobile Application Partnership Program)에 포함되는
일부 업체만을 대상으로 언팩 행사 직후 선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벨킨, 애니모드, 아이러브 등
몇 개 업체가 SMAPP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지만 삼성전자에서는 공식적으로는 협력사 정보에 대해 함구하고 있다.
..................................
한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
등
국내
제조사의
경우
정품을
직접
제작하고
이를
제품
구매시
번들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도
많아서
미리 제품을 만든다고 해도 큰 이득은 없다"면서 "애플의 경우 사전에 공식 정보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사전정보를 입수해
제품을
출시할
경우
유리한
부분이
있다"고
설명했다.
* 출처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0510193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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